1.전체 시장 

아침7시 에스엔피가 약간 갭하락해서 시작했다가 바로 갭을 매꿨습니다. 골드도 같은 움직임을 보여줬습니다.

위가 골드 밑이 에스엔피

2일전 뉴스이다.

시장은 미국의 부양책 협상과 대선 상황에 촉각을 곤두세웠다. 백악관이 부양책 규모를 기존 1조6000억달러에서 2000억달러 증액한 1조8000억달러로 제시할 것이란 소식이 전해지는 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협상 중단 선언으로 혼선을 빚었던 부양책 협상이 다시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이런 뉴스때문에 시장이 다시 상승했다.

아직도 협상이 타결되지 못했지만 부양책 타결 협상 기대감에 상승중이다.

영어를 잘못한다면 실시간 뉴스를 확인하기 힘들다. 나 또한 그렇다. 실시간으로 확인하지 못하더라도 늦은 한글로 번역된 뉴스를 확인해야한다.

어떠한 이슈가 발생하여 그이슈로 인해 시장이 움직였다면 그이슈가 종료 또는 해결될시 시장은 다시 반대로 움직인다. 당연하다. 내가 생각하는 중요한 심리적 태도는 그뉴스를 사랑하지 않는것이다. 만약 시장에서의 반응이 뉴스와 반대로 간다면 더 많이 반대로 움직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 

따라서 뉴스는 참고만 하는것이 좋다. QE같은 빅뉴스는 예외일수도..

2.비트

아침 6시에 파랑동그라미 좋은 기회가 있었다. 거래량이 발생하고 저가를 찍은후 반등한모습 

3.트레이더의 마음가짐

시장을 많이 보는 사람이 승리한다. 스크린타임을 많이 가져가라고 한다. 쉽지않다.  보통 사람들은 시장에 기회가 엄청 많다고 생각한다. 물론 맞는말이다. 하지만 좋은기회 내 논리와 맞는 기회를 잡으려면 하루 몇시간씩 계속되는 기다림은 필연적이다. 

또 그냥 보는것과 실제 시장에 참여하는것은 정말 큰차이가 있다. 많은 연습과 자기훈육? 셀프 디서펄린이 매우중요하다. 그리고 손실을 어떻게 방어할 것인가? 이것이 가장중요하다. 그렇기에 거래 수수료가 정말중요하다. 바이낸스는 세계1위의 거래소다. 나는 바이낸스의 bnb를 구매하여 수수료를 할인 받는다.  러닝폭스를 바이낸스의 시스템을 이용하면서 더 많은 할인받을 수 있다. 나는 회사 계정으로 거래를 하기에 그럴수 없지만 개인매매를 한다면 꼭 사용할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