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컨디션

어제밤에 자동차 사고가있었다 첫사고여서 아직 많이 당황스럽다. 좋은 타점에서 들어갔음에도

어제 사고의 여파와 요즘 손해를 전혀 안보려고 하는 매매법의 영향으로 끌고가지 못했다.

비트코인 5분봉

바이낸스 선물 비트코인 15분봉

45490에서 매수 했었다. 손해를 보고 나오진 않았지만

전저점을 돌파했다가 다시 많은 거래량이 나오면서 꼬리를 달며 다시 오르면 확률이 높은 전환 시그널이다.

바이낸스 1분봉 선물

1분봉으로 봐도 상당이 큰거래량이 나온것을 볼 수 있다.

이상황에서 거래량이 많이 나온다는 것은 쑛으로 진입한 모든 거래량을 롱이 다 그것 이상의 거래량으로 올렸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내가 아주 빠르게 나온 이유는

1. 요즘 내가 진입한 진입가를 터치하려고하면 거의 버티지 않고 바로 손절 혹은 부분익절 하는 방법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2. 어제 사고의 여파로 아직 마음이 많이 뒤숭숭하다.

3. 그렇기에 최대한 매매를 자제하려고 했었다.

4. 저 자리는 강하게 떨어질 수도 있었던 자리여서 숏진입하려고했었는데 심리가 안따라줘서 못했다.

그런 과정을 거치며 자신감이 좀떨어졌다.

(그러나 롱을 진입한이유는 거래량때문입니다.)

5. 진짜 확실한 반등은 정말 빠른 움직임이 나오는데 속도가 좀 느렸다.(5분봉을 보면 반등후 윗꼬리를 단 봉이 보인다.)

다이버전스와 거래량 좋은 자리 등을 고려하면 충분히 끌고 갈 수 있는 자리이다.

이성적이지 못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