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블로그 작성할 내용이 밀려있어서 ㅎㅎ 오늘은 하나 더 작성하겠습니다.

이해가 안되시면 유튜브 영상이라든지 음... 카톡방을 만들어서 설명을 드릴 수 있으니 물론무료 ㅎㅎ

저는 회사에 소속된 트레이더지 리딩방 이런 사기꾼이 아닙니다.

꼭 질문주세요! 이해가 안되신다면요!

이어서 작성하겠습니다.

비트코인 1시간봉

하늘색 동그라미에서 롱잡은것을 7-14 피보를 다시그려서 382에서 다털었습니다. 0.5 까지는 가져갔어야하는데 ㅎㅎ 숏추세가 넘강해서 확실한곳에서 그냥 다털었네요 중간에 일찍이 부분익절도 했고요

강하게 오르는데 부분익절을 하는 안좋은 습관이 있습니다. 꼭 고쳐야죠 수익에 집중하지말고 원칙에 집중하려고 노력해합니다. 저부터 ㅎㅎ

위에서 숏을 진입하진 않았습니다.

비트코인 15분봉 7-15

숏을 진입하지 않은이유는 다이버전스가 약하게 나왔고 피보 0.5이긴하지만 618 까지 기다리려고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사실 더 오를거라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비트코인 일봉입니다.

저동그라미들은 제가 매매한거 기록이라 ㅎㅎ 죄송합니다.

바이낸스 현물 차트를 보시면 일봉 다이버전스가 나왔죠? 그래서 저는 음.. 좀 더 올라줘야하는거 아닌가 생각했네요

https://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4482

GBTC 1.6만개 시장에 풀린다... 비트코인 가격은? - 코인데스크코리아

미국의 디지털자산 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의 주력 상품인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이 오는 18일(미국시간) 락업 대량 해제를 앞두고 있다. 이에 따른 전문가들의 비트코인 전망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

www.coindeskkorea.com

그레이스케일이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저도 깊게는 알지 못하지만 코인투자를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로 하는 회사입니다.

이번주 그레이스케일 락업이라는 기사를 보셨을거에요 즉 투자받았던 돈을 이제 약속했던 투자기간이 끝나서 투자자들에게 다시 돌려준다는거죠

쉽게 말씀드리는거에요 그럼 비트를 돌려받으신 투자자들이 수익실현하려고 시장에 던질거잖아요 그럼 숏물량이 되는거죠 그래서 계속 빠지는건지 ㅎㅎ 그리고 전체시장의 추세도 하락이고요

아무튼 제생각과 다르게 더오르지 않았습니다.

비트코인 5분봉 7-15일 22시 이후

오른쪽에 파랑동그라미에서 롱진입했습니다. 동그라미를 하나 쳐놨지만 마지막으로 주는 진짜 저가자리가 아닐까하고 꼬리달고 하락이 나왔던 곳을 다시 침범하며 오를때 불타기를 정말 많이 했습니다. 레버 20가까이 쓴것같네요

그런데 힘이 약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일찍 모두 다 털고 일부만 남겨놨는데 그건 본절에서 나왔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하나의 포인트를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 저도 초보때 많이 당했던거니 꼭 주의깊게 익혀두세용!!!!!!!

비트코인 5분차트 7-15

이전 블로그 내용을 보시면 큰피보로 618 자리에서 다이버전스가 나오면서 반등이 나왔잖아요

그럼 피보나치를 쓰면서 지정가로 매매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냐면요 아 피보 다시그려서 618 자리에서 눌림에서 들어가야지 위에처럼 작게 피보를 그려서 618자리에 지정가 대놓는 사람들이 좀있어요 초보는요

그런데 어떻게 됬나요? 쭉빠졌죠? 굉장히 빠르게요

비트코인 1분봉 7-15

1분봉으로 확대해 보겠습니다. 중요피보자리와 추세선을 돌파하면서 쭉빠지는 모습은 아주 자주 나옵니다.

저렇게 강하게 떨어지는것을 보면서 618에서 매수 받으면 절대 안되겠지요?

제가 이전 블로그 내용에서 618 지정가로 매수 받은것은 그게더 강하게 떨어지긴 했지만 거긴 추세선 돌파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험에서 나오는 기준이니 받아 들이실지는 알아서 ㅎㅎ

비트코인 6-17 1시간봉차트

보시면 비슷하죠? 물론이건 1시간봉이지만 추세선 돌파하면서 떨어지는에 피보도 있고 옆에 매물대가 있다고 롱을 받으면 안됩니다. 짧게 먹고 나올수는 있습니다. 그런데 저가를 침범하면 무조건 손절해야합니다.

아무튼 상승이든 하락이든 길게 이어진 추세선을 강하게 뚫으면 추세전환되었다고 생각해주시는게 좋아요

ㅎㅎ 이해안되시면 꼭 댓글로 질문주세요

원하시면 유튜브 영상이나,, 음.. 암튼 다르게 더이해잘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