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블로그를 올리는것같네요 ㅎ 자주올리지 않아 죄송합니다.

아직습관이 다시 안잡힌것같습니다.

원래는 회사 사무실에 매일 출근하자마자 저널을 작성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회사에서 몇달전부터 방을 구해줬습니다.

신논현과 논현 사이에 있는 작은 방인데 거기서 요즘 먹고 자면서 트레이딩 하고 있습니다. ㅎㅎ

저는 소음에 굉장히 예민한데 조용히 혼자 있다보니 컨디션도 좋아지네요 ㅎ

아쉬운건 일주일 전부터 밤낮이 바꼈습니다. ㅠㅠ

그래서 오랜만에 아침 청소를 하고 스타벅스에 왔네요

아침에 헬스장 가서 운동이나 한강 또는 공원 산책을 하고 7시쯤에 카페에 오는것을 아주 좋아합니다.

오늘의 커피 숏사이즈 한잔함께 책을 보면서 그날 하루계획, 트레이딩계획 어제 이번주 복습 등을 하면 정말 기분이 상쾌해요 ㅎㅎ

아침에 트레이딩을 해야될때도 많아서 못갈때도 많지만요 ㅎㅎ

아무튼 블로그를 자주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뛰어나진 않지만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그리고 혹시 제가 블로그나 음.. 유사투자자문? 리딩방 이런걸로 돈을 번다거나 그러지않고 있는거 아시죠?

저는 회사에 소속된 트레이더입니다. ㅎㅎ

그런분들에게 속지마세용

여러분!!! 저 3년안에 1000억 트레이딩으로 벌거에요! 그래서 세상을 풍요롭게하고 음.. 무료로 트레이딩때문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돕고싶네요 교육으로요

제꿈과 목표입니다. ! 그 여정을 여기에 계속 작성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달부터나 다다음달 부터 음.. 투자금을 다시 늘리려고합니다. 그래도 크게하시는 분들에 비하면 작지만요

지금 천만원 조금넘는 금액으로 하고있어요

4천만원정도로 다시 시작하려고요 ㅎㅎ 사실 회사를 옮겨서 ㅎㅎ 그동안 검증과정이 있었습니다.

넉두리는 그만하고 지난주? 이번주 인상깊었고 제가 생각하는 좋은 트레이딩 포인트를 말씀드리겠습니다.

07-14 비트코인 5분봉

빨간동그라미에서 숏 파랑동그라미에서 롱진입했었습니다.

1시간봉

비트코인 1시간봉

숏은 보시면 아시겠지만 롱잡았던 사람들의 스탑이 터지는게 아주 높은 확률이여서 따라들어갔습니다.

비트코인 4시간봉

피보나치를 비트코인 4시간봉으로 크게그려서 618에 왔기에 높은 확률로 반등을 줄것이라 생각했고 숏의 타겟도 618이라고 생각하고있었습니다.

그래도 저는 부분익절을 중간에서 하는 편인데요 (좋은 습관이라고 생각되진 않네요) 실수로 많은 포지션을 익절해서 반대로 618전에 롱을 진입했습니다. 그래서 ㅠㅠ 손절이 조금 나와서 레버 10배로 숏을 진입했으나

큰수익을 내지 못했습니다. 그것때문에 멘탈도 힘들어서

618에서 롱을 진입했으나 아주 조금 먹고 나왔고요

그날 잠도 한숨도 못잤어서 그런 실수가 나왔던것같아요

잠을 조금 자고

비트코인 1분봉 7-14

높은 확률료 밑으로 빠져도 다시 반등을 줄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작게 숏진입후 다시오르는것을 보고

롱스위칭 이후 강하게 오르는 힘을보고 불타기를 했습니다.

밑에 4시간봉 차트를 보시면 옆에 매물대가 보이시나요? 맨왼쪽이요

4시간봉

비트코인 4시간봉 차트를 보시면 제가 하늘 펜으로 어지럽게 동그라미쳐놨죠? 왼쪽에요 저기 매물대가 있고 그리고 5분봉이던 15분봉이든 다이버전스가 나왔습니다.

저지표는 rsi 상대강도지수이고요 다이버전스라는것은 가격이 떨어졌는데 rsi 떨어지는 강도는 약해졌다 이래서

지표는 오히려 상승했죠? 이런것을 다이버전스라고 합니다. 반대의 경우에도 같고요

그래서 저는 618, 다이버전스 매물대, 봉의 모양, 매수세가 붙은 속도 힘을 보고 불타기를 했던거에요

글이 너무 길고 제가 말을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정말정말정말 많이 나오는 패턴입니다. !!!! 아주중요해요

혹시 이해가 잘안되사면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유튜브 영상이라도 만들거나 톡방이라도 만들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