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이미 트레이딩으로 성공하는법을 알고있다

당신은 이미 알고 있다 지키지 않을뿐
당신은 이미 원칙이 있다 지키지 않을뿐
김형준 보컬 (주식고수 개미)이분도 원칙은이미 몇년 전 부터 있었지만 지키지 않아 돈을 못벌고 몇억의 빚이 있었다 지킨 후 돈을 벌었다

당신은 방법은 몰라도 방법을 찾는 법을 알고있다
과거차트를 많이보기 백테스트 많이 해보기 기록 정리 복기 많은 매매해보기

당신은 살빼고 공부잘하고 시험에 합격하고
남과 잘지내기 등등 남들에게 쉽게 조언한다

하지만 그내용들은 아는것뿐 주워들은것이나 살면서 느낌적으로 배운것들이다

그리고 중요한건 당신도 그것들을 지키지않는다

나는 멘토링교육을한다

처음에 ppt기초교육을 한다
후기를 보면 원래 알았던 것인데 한번 제대로 정라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한다
이미 알았던 것?

그런데 왜 트레이딩에 적용을 못하는가
1.안다고착각하거나
2.알아도 중요성은 몰라 적용을 안한다
3.알지만, 중요한것도 알지만 적용을 못한다  
나는 돈은쉽게많이벌고싶기때문에

다들 돈을 쉽고 편하게 벌고 싶다는 솔직한 마음을 말하지 않는다 본인은 노력을 한다고 한다
어떻게?  인터넷 유튜브 서칭으로

저는 정말 어렵고 힘들고 죽을만큼 피눈물흘리는 경험을 죽을까 진심으로 고민하고 시도직전까지 가면서 성공하고 싶습니다

이런사람있는가?

극단적이시네요 굳이 그럴필요없죠 라고 생각할거다

그럼 그정도의 고난이 없이 성공할수있다고 생각하는가?
트레이딩은 전 세계사람들이 같은 차트와 가격을 보고하는거다
이건 국내주식이 아니다 비트코인이다

당신은 저정도의 고난이없이
전세계 아님 국내에서라도 0.1%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백만원에서 천만원을 6개월안에 만들겠습니다
이런 목표 갖은사람 정말 많다
찔리는가?

그런사람이 나에게 질문을 해오면
당신은 당연히 목숨걸었죠? 안되면 나 그냥 자살한다 죽는다.
난 이것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겠다
어떤 대가를 지불하더라도 어떻게든 달성할 것이다
이정도의 마음가짐은 있으시죠?

나는 묻는다

대답은 극단적이시네요ㅋㅋㅋㅋ

누군가 당신에거 와서 제가 몇 개월안에 원금의 10배를 벌겠습니다 투자 좀 해주세요

이런 질문을 한다고 해보자
당신은 그런 퍼포먼스를 꾸준히 보여왔습니까?
당신은 그런 기록이 있습니까?
꾸준히 돈을 벌어왔습니까?
등을 기본적으로 물어볼 것이다

상대방의 대답이 아니요 저는 돈을 잃어왔습니다
아니면 이제 막 시작하려합니다 이런 말이 나온다고 해보자

당신은 속에서 올라오는 부정적이 생각과 말들을 겨우 참으며
그래도 그사람을 조금이나마 배려하고 싶기에

그럼 어떤 마음가짐이 있으십니까?
각오는 되어있지요?  묻는다

상대방의 대답은 극단적이시네요ㅋㅋㅋㅋ

이것이 대부분90% 사실 내가 본 모든 시청자의 마인드이다

나는 아닌데 이런 생각은 큰착각이다

당신이 살아온 인생의 과정에서 남들보다 뛰어난 성취 상위0.1%혹은 1%라도 그정도 레밸의 성취를 얻기위해 어떤노력을 했었나?  혹은 어떤 노력을 했는데 실패해봤는가? 
어느정도 노력을해야 목표를 달성하고 성취하여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나은 성과를 만들수있다고 생각하는가??

제 주위 인터넷글 비제이 누구는 쉽게 하던데요

?

아직도 그런 레퍼럴 수익을 위한 사기글과 유도글 쇼를 믿나?  아니면 지금도 사놓으면 무조건 오르던 광기에 미친 상승 장이라 생각하는가?

고수들은 쉽게 하던데요 심플이즈 베스트라던데

당신은 그 단순함에 얼마나 많은 철학의 깊이와 노력 경험 시행착오가 있었는지 아는가?

그렇게 단순하면 그대로 따라하면 되는데 당신은 왜 아직도 돈을 벌지못하는가?
배우지못해서?  좋은 스승을 못만나서? 아직도 그런 환상에 사는가

당신은 이미 답을 알고있다

당신은 안다

당신은 안다

당신은 안다

당신은 안다

하지만 당신은 인정할 수 없다
그런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당신의 부족함을.

아직도 나의 교욱이 당연한것을 알려준다고 생각하나?
이것은 정석으로 가는 길이다

성공한트레이더들 모두가 경험했던 그 피눈물났던 경험을 하는 것이다
난 당신이 어긋나면 올바른 방향으로 유도를 할 뿐이다

당신은 안다 몰랐다면 이제는 알아야한다
당신은 알고 알아야한다

선물트레이딩에서는 당신이 바라는 유토피아는없다
철저히 배려없는 경쟁만 있을뿐
그래서 어떻게 해야되는데 ?

난진짜모른다고!

트래이딩의 본질이무엇인가?
당신이 바라는 대로 마우스 클릭 몇번에 돈을 많이 벌고 자유시간 많고 일하고 싶을때만 일하고 그러기 위한 도구인가??  그렇게해도 0.1퍼가 된다고생각하는가?

본질은 적게 잃고 많이 버는 행동을 무한으로 독립적 반복을 하는거다
당신이 찾아야하는 것은 그 반복되는기준점을 찾으면 되는거다

어디서 진입하면 그런 매매를 할수있는가? 

그 논리적 기준점을 찾으면 된다

당신은 그것을 스스로 찾으면 된다

스스로.

아직도 좋은 휴머니즘이 넘치는 은둔 고수를 만나 배우면되겠지
좋은영상없나?  이것만하면되나?
좋은지표없나?  자동매매안되나?  이런 생각인가?

이런게 가능하면 왜 전문프랍회사에선 저런교육을 하지않는가? 왜 다들 같은방법으로 매매하지않는가?
왜 다 돈을 벌지못하는가? 하루에 14시간 이상 주말없이 하더라도 왜 대부분 회사에서 잘리는가?

회사가 교육을 안해줘서?  휴머니즘이 부족해서?
절대수익을 추구하지 않아서?

이성적으로  생각해 보기 바란다

정말 그런 것 들을 남에게 배울 수 있다 생각하나
회사는 수익을 발생시키는 안정적인 트레이더가 많으면 많을수록 회사에 이득이다

난 정석을 알려준다
정석은 배려가없다
트레이딩의 세계에 배려가 없듯





+ Recent posts